
자유 게시판
리빌더님 감히 한마디 올리겠습니다
리빌더에도 좀 신경 써주십시요.
지금 리빌더 개발이 에디터에만 힘쓰는듯한 느낌아닌 느낌이 듭니다
2.1.7.1~ 2.1.8 기한 3개월 2개월 패치내용
* 그누보드 순정스킨 포함
> 그누보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게시판스킨 basic, gallery 추가
> 테마 미리보기시 에러 구문 발생대응
* 그누보드 순정스킨 파일 input 수정
> 그누보드 기본스킨의 사용에 문제가 없도록 CSS를 수정 하였습니다.
* 통합게시판 > thumb 목록 스킨 썸네일 이미지 겹치는 문제 수정
> 이미지의 높이는 설정의 height 를 따릅니다.
* 미니홈 > 프로필 이미지 수정시 고정사이즈만 업로드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환경설정에서 설정된 사이즈보다 큰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 경우 설정된 사이즈로 크롭됩니다.
* 그누보드 5.6.9 대응 (2.1.8)
* CSS 로드 위치를 하단으로 이동 (에러구문 대응)
* 모바일 메뉴에서 스크롤시 채팅 버튼이 모바일 메뉴를 가리는 문제 수정
* 로그인후 이전 URL로 이동할 수 있도록 로그인버튼 링크 수정
* 새글 > 비밀글의 이미지가 보이던 문제 수정
* 통합게시판 > 스킨 설정이 누락되는 경우 오류 수정
* 통합게시판 > 코어수정 없이 게시물 목록 컨트롤을 위한 파일추가
* 빌더 버전 2.1.8 변경
이전패치 2.1.6 -> 2.1.7 기한 한달
* 배포버전 _코어패치 구분제거
> 2.1.7 부터 Github 를 통해 수정내역이 공개되므로,
> 2.1.7 부터는 코어패치를 별도 폴더로 나누지 않고 통합 하여 배포합니다.
* 빌더버전 변경 > 2.1.7
* 최초설치시 기본컬러 미리지정
* 폰트로드 에러구문 수정
* 게시판 글쓰기시 링크권한 조건분기처리 (유료게시판 패치완료)
* 게시글보기 인기 아이콘 출력오류 수정 (유료게시판 패치완료)
* /theme/rb.basic/head.sub.php 파일의 207라인 'main.css', 제거
* 함수가 들어있는 extend 파일 누락 및 테이블생성 쿼리문 위치 변경
* 게시판 비밀댓글 조건수정
> 댓글의 답변에 비밀댓글 설정을 한 경우 그누보드 기본은 해당 비밀글을 볼 수 없도록 되어있던 부분을
> 원댓글 작성자 및 원글 작성자는 비밀댓글을 볼 수 있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 환경설정패널 > 간격조정시 section은 영향을 받지않도록 수정
* 앱 토큰검증 및 마켓 하단부 레이아웃 수정
* 캡챠 숫자이미지 사이즈 조정
* 리빌더 전용 통합게시판 CSS 추가
* 통합게시판 전용 썸네일 출력함수 추가
* 통합게시판 스킨 추가
> 작성자, 아이콘, 보기, 추천수, 제목, 본문내용, 썸네일 보이기/숨기기 옵션 및
> 글자수 컷팅 라인수 설정 등 고도화 예정
* 자동로그인 되지않는 문제 수정
* rb.thumb_bbs 스킨 썸네일 출력오류 수정
* 마켓 > 메인 상품출력에서 분류 지정시 하위 분류의 상품을 불러오지 못하는 문제 수정
* 마켓 > 상품상세 배송비결제 셀렉트 스타일 추가
* 마켓 > 주문서 쿠폰적용 오류 수정
* 마켓 > 장바구니 > 선택사항 수정 > 버튼 백그라운드 컬러 제거
* 마켓 > 장바구니 > 선택사항 수정 팝업창을 항상 가운데에 뜨도록 수정
* 마켓 > 배송지목록 레이아웃 수정
이전패치 2.1.5 -> 2.1.6 기한 약 3주
* swiper 작동함수를 개선하여 리빌더 전용 코드를 적용하였습니다.
* 메인 모듈 및 상품에 리빌더전용 swiper를 적용 하였습니다.
> 모듈설정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내부요소들의 간격과 정렬의 문제가 개선 되었습니다.
> 기존 swiper 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커스텀 사용방법은 라이브러리에서 별도공개할 예정입니다.
* 회원가입시 SMS수신동의를 그누보드 순정의 코드와 같이 휴대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노출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SMS사용여부에 따라 처리하려고 하였으나
> 미리 동의 여부를 받아두고 추후 사용될 가능성있어 순정코드와 같이 처리하였습니다.
* 웹뷰 상 opener 작동에 따른 이슈로 앱에서 게시물 알림 클릭시 게시물로 바로가기 되던 부분을 알림 뷰페이지로 이동되도록 변경 하였습니다.
> PC나 모바일은 기존을 유지 합니다.
* 운영채널 설정시 출력부에 SEO 구조화 마크업 : 연관채널을 적용 하였습니다.
> schema.org에서 정의한 Organization을 Microdata 형식으로 사용합니다.
* 메인페이지 속도저하 이슈 1차적용
> 2.1 업데이트 이후 속도저하 이슈가 있었던 스크립트(로고이미지 설정)의 구조를
> PHP 데이터를 JavaScript로 전달하는 방식을 간소화하고, DOM 접근을 최소화하여 성능을 개선 하였습니다.
> 공용으로 사용되는 css 및 js 로드를 해당 파일의 수정이력이 있을때만 갱신하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게시판 등에서는 추후진행)
* rb.layout.js 구조변경
> 레이아웃의 로드를 담당하는 js의 구조를 개선 하였습니다.
> Promise.all과 유사한 $.when.apply 사용 : 모든 AJAX 요청이 완료된 후 추가 작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DOM 요소 캐싱 : $(element)를 캐싱하여 각 AJAX 요청 후 DOM 접근을 줄입니다.
> AJAX 응답마다 DOM을 다시 찾는 작업을 제거하여 클라이언트 성능이 향상됩니다.
> 병렬 요청 최적화 : AJAX 요청이 병렬로 처리되며, 하나의 실패가 전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모든 요청이 병렬로 실행되므로 서버 응답 시간에 따른 대기 시간이 줄어듭니다.
> 코드 간결화 : map 메서드로 요청 배열을 생성해 코드 중복을 줄였습니다.
* 입점기능 사용시 "입점 신청이 접수 되었습니다." 알림이 잘못 표기되는 오류를 수정 하였습니다.
* 캐시 사용시 최신글에서 카테고리설정이 작동하지 않던 부분을 수정 하였습니다.
* 관리자모드 > 빌더설정 > 게시물관리에서 작성자명에 사이드뷰를 사용하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 포인트랭킹 위젯을 별도배포로 변경하였습니다.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 빌더 설치 후 DB업데이트 시 특정 환경에서 SSL certificate problem: unable to get local issuer certificate 에러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 하였습니다.
* 최초 빌더 설치시 헤더컬러와 강조컬러에 디폴트값을 추가 하였습니다.
* 바둑판 형태의 목록에서 브라우저의 크기를 변경하는 경우 정렬이 틀어지던 문제를 수정 하였습니다.
* 모듈설정 및 환경설정시 오류가 생기면 DB를 직접 확인해야하는 부분을 관리자모드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추가 하였습니다. (수정, 삭제만 가능)
* 빌더설정에서 카카오채널 상담 바로가기가 설정된 경우 웹앱에서 상담창이 열리지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웹앱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웹앱 사용자분들은 서비스 > 웹앱 메뉴를 확인해주세요. (https://rebuilder.co.kr/content/app)
* 부가 기능의 패치가 있습니다. 부가기능 다운로드에서 패치를 진행해주세요.
* 빌더의 버전을 2.1.6 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이번 2.1.8패치... 솔직히 실망스럽습니다
- 이전글공홈2025.02.26
- 다음글펄스나인님 잠시 소환...2025.02.25
댓글목록



어느정도 동의 하네요..
에디터 개발 및 외부 제작에 비중이 치우쳐 있는 것 같은 느낌도 있네요..
오픈 초기엔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게시판, 새로운 기능이 나와서 공홈 놀러오는 재미,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지금은 초기 멤버쉽 기능 개발은 어느순간 멈춰져 있고 리빌더 입장에서 돈이 벌리는 쪽으로만 진행이 되고 있는것 아닌가 싶긴합니다.
물론 2.2 업데이트도 중요하지만 균형을 맞춰주시면 좋겠습니다.
2025-02-27 20:18


네 옳으신 말씀입니다.
몇 안되지만 저희 구성원이 그렇게 많지 않은 상태이고,
빌더를 굴러가게 하려면 수익도 분명히 있어야되는 구조 입니다.
의욕만으로 안되는 것도 있다는것을 요즘 좀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모든 부분을 오픈할 수 없지만, 표면적으로 더디게 보이지만
하루 15시간 이상을 작업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혼자 쓰는거면 쉽고 입맛대로 만들어서 안되면 수정하면되는데,
배포 라는것이 모든 사용자의 환경이나 상황, 이전 버전과의 기능적 충돌을 고려해야되고
사용상 불편함은 없는지, 필요한 프로세스는 없는지, 오류는 없는지 등
뽑아 두었던 예상치보다 훨신 더 많은 노임이 들어가는 실정 입니다..
의뢰받은 작업물을 납품만 해오다가
운영을 하려 하니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것같습니다.
이것 또한 앞으로 나아가기위한 과정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2.2 업데이트와 플랫폼, 에디터
현재는 세가지에 중점을 두고 일정을 진행중에 있으며
2.2 분량과 타작업의 분량이 섞이면서 업데이트가 다소 침체되고 있지만
조금은 더디더라도 하나씩 완성해가겠습니다.
발전이 없으면 리빌더도 없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습니다.
답답하신 부분은 누구보다 잘 알고있고,
여전히 진행중이라고 여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2025-02-27 22:08


돈 회전이 되야 다수의 개발 인력이 투입되 시간을 줄일 수 있을 듯 하고, 자금은 맴버쉽 판매와 제작 의뢰, 투자 등 선행이 필요할 듯 하고요.
신규 업데이트에 작고 큰 오류 제보건 해결 까지 병합이 되면 시간 딜레이는 불가필 할듯하네요.
초반 자금 회전은 한정적일 수 있고, 인력을 늘린다 해도 해결책이 아닐 수 있는건 어디나 마찬가지라
현재 여건에서 최대한 출력을 내기 위해 고생 하고 있지 안을까 합니다.^^
항상 대안이 있는 저는 앞으로 미니님을 더욱 괴롭힐 방법을 찾아서..=3=3=3=3
2025-02-28 10:26

구매문의 : cs@false9.co.kr / 010-6466-3355
신청 이후 담당자가 개별연락 드리고 있습니다.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가 동일한 경우 자동처리 됩니다.
결제예정 금액 : 0 (VAT별도)
하나은행(KOEXKRSE) : 258-910104-00407 / 김은정(인덱스)
-
안드로이드 웹앱 및 푸시알림을 사용하기위한 A-Z!
잘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1. FCM (Firebase Cloud Messaging) 세팅하기
1-1. 시작하기
https://console.firebase.google.com?hl=ko 으로 접속하여 [시작하기] 를 클릭합니다. FCM은 구글계정이 있으면 무료로 사용 가능 합니다.

1-2. 프로젝트 생성하기
[프로젝트 시작하기] 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앱이름(사이트명, 상호명)을 영문으로 입력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입력하셨다면 [계속] 을 클릭해주세요.

애널리틱스 사용설정을 활성화 해주시고(선택사항)
[계속] 을 클릭해주세요.

애널리틱스 위치를 [대한민국] 또는 거주국가를 선택하시고 약관 동의 후 [프로젝트 만들기] 를 클릭해주세요.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계속] 을 클릭하시면 FCM메인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1-3. 앱 생성하기
이전 단계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했습니다.
이제 프로젝트안에 안드로이드 앱을 생성해보겠습니다.
FCM 메인 중앙에 주황색 동그란 버튼이 3개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안드로이드 로고)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앱등록 창이 오픈 됩니다.
안드로이드 패키지 이름 및 앱 닉네임을 입력하세요.
패키지 이름은 반드시 com.webview.앱영문명 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com.webview. 를 반드시 넣어주셔야 합니다.
입력 예) com.webview.rebuilder
앱 닉네임은 사이트명이나 상호명, 앱이름 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디버그 서명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력을 마치셨다면 [앱등록] 을 클릭해주세요.
다음페이지로 넘어간다면, 입력하신 패키지명 (com.webview.앱영문명) 을 메모장에 메모해주세요.

[google-services.json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다운을 받으셨다면 [다음] 을 클릭해주세요.

Groovy(build.gradle) 선택하신 후 [다음] 을 클릭해주세요.

앱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콘솔로 이동] 을 클릭하시면 메인으로 이동 됩니다.

1-4. 비공개 키파일 생성하기
거의 다왔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세요.
저도 이거 작성하느라 무쟈게 힘들었습니다. 리빌더화이팅.
화면 상단에 아까 입력하신 이름으로 앱이 생성된게 보이신다면,
좌측 상단에 [프로젝트 개요] 메뉴 옆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젝트 설정] 으로 이동해주세요.

프로젝트 설정으로 오셨다면 상단 탭메뉴에서 [서비스 계정] 을 클릭하세요.

화면 아래쪽에 있는 [새 비공개 키 생성] 을 클릭하세요.
키파일은 버튼 클릭시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중요한 파일이므로 파일을 타인에게 공개하거나 해서는 안됩니다.

친절하게 중요한 파일임을 알려줍니다.
[키 생성] 을 클릭하면 json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rebuilder-demo-a4cc0-firebase-adminsdk-au83h-41e4b5df03.json 과 같은식으로 저장됩니다.
이름이 너무 긴 관계로 임의파일명으로 변경해주세요.
가이드에서는 key.json 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이제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바탕화면에 1-3에서 다운로드 했던 google-services.json 파일과,
방금 이름을 변경했던 key.json 파일이 있다면 잘 하셨습니다. (파일아이콘은 무시해주세요. 다를 수 있습니다.)

2. 리빌더 앱관리 설정하기
2-1. 파일 업로드하기
위 단계에서 이름을 변경했던 key.json 파일을 사용하시는 웹서버(웹호스팅)에 FTP 프로그램으로 접속하여 업로드 해주세요.
업로드 위치는 /data/push/key.json 입니다.
2-2. 앱관리 설정하기
관리자모드 > 빌더설정 > 앱관리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앱관리] 메뉴가 없다면 리빌더 공식홈페이지 > 부가기능 다운로드 에서 [안드로이드 하이브리드 웹앱 + Push 알림] 기능을 다운로드 후 설치해주세요.
바로가기 > https://rebuilder.co.kr/membership/30
설치가 되셨다면 관리자모드 > 빌더설정 > 앱관리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스크롤을 내리시면 [FCM 설정] 섹션이 있습니다.
FCM 패키지명, FCM 프로젝트 ID, FCM 비공개키파일 항목을 모두 입력 하시고
[확인] 을 클릭해주시면 설정은 마무리 됩니다.

[FCM 패키지명]
1-3 에서 설정했던 com.webview.앱영문명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FCM 프로젝트 ID]
1-4 에서 이동했던 [프로젝트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내 프로젝트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샷참조)
[FCM 비공개키파일]
위에서 임의파일명으로 변경했던 파일명 key.jso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1-3 에서 다운로드 했던 google-services.json 파일은
신청서에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창을 닫아주시고, 신청을 계속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