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제도 만드실때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았던 첫인상에 비해서,
한동안 리빌더 운영되는 모습을 봤을때는 너무 아마추어 같습니다.
풋사랑 같은 느낌마저 드는데요...
멤버십 방식 바뀐 것도 그렇고, 일방적으로 RP초기화 하는 것도 그렇고,
플랫폼 제작 일정 변경된 부분이나 진행 방식이 살짝 적응이 좀 안되네요;
쓴소리라 조금 고깝게 보이실 수 있지만,
플랫폼 제작하려고 단박에 입금하고 너무 설레이는 마음에 멤버십 가입까지 덜컥 해버린 상황에서
배 띄우기는 커녕 배 만들기 전부터 뭔가 좀 삐그덕 거리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의뢰한 사항들 진행 가능여부는 언제쯤 받을 수 있는지요.
진행 불가시 환불 가능여부도 여쭙니다.
아직 진행된 것 아무것도 없고 유료상품 구매한 것도 없는 상황이라
아무것도 진행할 수 없고 아무것도 가능하지 않다면 환불 절차를 진행할 수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계획하신대로 진행되고 있는 것 맞는지요? 일정대로 진행하는데 문제 없을지요?
- 이전글관리자 아이디 소설 로그인 연동 시킬려면 어떻게 하나요?2024.10.09
- 다음글랭킹위젯 문의합니다.2024.10.08
댓글목록
안녕하세요, 리빌더 입니다.
뭔가 오해가 있으신것같습니다.
" RP는 일방적인 초기화가 아니라 새로생긴 포인트 입니다. "
기존에는 (P) 현재 표기되는 내용은 (RP) 입니다.
기존의 P는 활동점수로 마이페이지 에서 그대로 표기되고 있고, 획득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멤버십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 기존에 가입하신 멤버십은 평생 사용 그대로 유지 " 됩니다.
10일 이후 가입하시는 분들 부터 12개월 플랜이 적용 됩니다.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플랫폼 제작은 비용이 저렴한 대신에 공동구매로 진행 되었습니다.
다수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는 만큼 사전 스토리보드 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겹치는 기능들을 묶어서 진행하는 등의 효율적인 플랜이 필요합니다.
언급해드린 일정대로 진행되며,15일 까지 접수된 내용을 취합해서 개발가능 여부와
개발되는 기능의 정의서를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아직 개발착수는 안되었으니 플랫폼 진행해주신 부분은 환불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불계좌를 1:1문의로 남겨놔주세요.
감사합니다.
2024-10-09 11:51
RP는 새로 생긴 포인트이며 초기화를 한적이 없습니다.
멤버십은 변경은 되었지만
10일부터 신규사용자들에 대해 적용이 되는 부분입니다. (기존 사용자는 평생사용을 유지)
저희가 아무리 운영에 미숙해도 기존에 포인트를 강제로 0으로 만든다거나
멤버십의 기간을 일방적으로 변경하는 비 상식적인 운영은 하지 않습니다.
회원분들의 쓴소리는 달게 받을 준비가 되어있고,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서로 윈윈 할 수 있을까에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있습니다.
상기부분에 해대 오해하고 계신것이 맞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아니시라면 멤버십이 변경된 부분과 RP부분에 대해
어떤 변경점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지를 말씀주시면 개선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10-09 12:04
플랫폼만 환불해주겠다는 얘기로 들리는데요...
플랫폼 구매후 멤버십 할인 받으려고 멤버십을 가입했는데 플랫폼만 환불한다는건 말이 좀 안되지 않나요;;;
그리고 그렇게 수백만원 바로바로 입금하고 진행을 기다렸는데 진행이 더딘듯 해서 이야기 한 것에 대해 이런식으로 대응하시는 것은 다소 적절하지 않다고 봅니다.
실제로 환불 받을 생각도 없고 그저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길 바랄 뿐인데요... 대응하시는 방식이나 문장의 뉘앙스가 '이거 법적 공방 가야 되나' 싶은 생각 살짝 들기도 하네요;;
아무튼 플랫폼 관련해서 문의 드린 사항들은 진행이 어려우니 환불해주겠다는 의미로 들리는데 맞는지요?
저와 통화도 하셨잖습니까. 저라면 이런 클레임 들어오면, 정말 진행할 의지가 있다면 연락을 드리고 어떤 문제인지 확인해본다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 같은데...
성향의 차이인거겠죠;;;
여하튼 환불해줄려면 다 환불해주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아니면, 플랫폼 환불 받고 나머지는 법의 판단에 맡겨야 될지도 모르겠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환불 받고 싶은 생각은 없는데 응대 방식이 환불 받고 싶게 만들고 있어요...
정리하면,
1. 저희쪽에서 문의드린 사항들에 대해 회신은 언제 주시며 가능 여부는 어떻게 되는지요?
2. 환불은 플랫폼만 되고 멤버십은 환불 안된다는 뉘앙스 같은데 맞는지요?
만약에 프로젝트 가능여부도 탐탁치 않고 환불도 부분만 되는 최악의 경우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ㅠ
제가 평생이라는 미명하에 멤버십으로 남으면서 악성고객이 되는 것보다는 그냥 다 털고 깔끔하게 자르는게 장기적으로는 리빌더에 더욱 이로울거에요.
그리고 이런 문제도 잘 봉합할 줄 아는 방법을 익히실 필요도 있어요... 앞으로 서비스 판매하셔야 하잖아요.
얘기가 자꾸 길어지네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연락 주세요 ㅠ
2024-10-09 13:00
RP가 0이된 부분과, 멤버십에대한 부분, 일정에 대한부분을 지적주셨는데
클레임 이라기보다는 오해가 있으신걸로 생각을했고
해당부분에 대해 풀고자, 설명을 드린 부분입니다..
잘못 알고계신 부분은 바로 잡아야된다고 생각하고,
저희가 잘못한것이 있다면 적극 반영하겠다는 취지 입니다.
제가 작성하는 글이나 댓글들을 보면 다소 딱딱한 부분은 있습니다만
감정적으로 작성한 글은 없습니다.
글로 쓰려니 전달이 잘 안되는 부분이 있는것같습니다.
앞으로 글에 이모티콘을 좀 섞어야 될것같습니다..
1. 진행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15일 까지 취합내용을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2. 환불을 원하신다면 기능에 대해 받은 이력이 없으시다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3. 원하지않으신다면 이견 없이 진행입니다.
쓴소리는 달게 받고 개선하겠습니다.
대표님께서도 잘못 생각하신 부분이 있다면 오해를 푸십사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10-09 13:07
구매문의 : cs@false9.co.kr / 010-6466-3355
신청 이후 담당자가 개별연락 드리고 있습니다.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가 동일한 경우 자동처리 됩니다.
결제예정 금액 : 0 (VAT별도)
하나은행(KOEXKRSE) : 258-910104-00407 / 김은정(인덱스)
-
안드로이드 웹앱 및 푸시알림을 사용하기위한 A-Z!
잘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1. FCM (Firebase Cloud Messaging) 세팅하기
1-1. 시작하기
https://console.firebase.google.com?hl=ko 으로 접속하여 [시작하기] 를 클릭합니다. FCM은 구글계정이 있으면 무료로 사용 가능 합니다.
1-2. 프로젝트 생성하기
[프로젝트 시작하기] 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앱이름(사이트명, 상호명)을 영문으로 입력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입력하셨다면 [계속] 을 클릭해주세요.
애널리틱스 사용설정을 활성화 해주시고(선택사항)
[계속] 을 클릭해주세요.
애널리틱스 위치를 [대한민국] 또는 거주국가를 선택하시고 약관 동의 후 [프로젝트 만들기] 를 클릭해주세요.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계속] 을 클릭하시면 FCM메인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1-3. 앱 생성하기
이전 단계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했습니다.
이제 프로젝트안에 안드로이드 앱을 생성해보겠습니다.
FCM 메인 중앙에 주황색 동그란 버튼이 3개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안드로이드 로고)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앱등록 창이 오픈 됩니다.
안드로이드 패키지 이름 및 앱 닉네임을 입력하세요.
패키지 이름은 반드시 com.webview.앱영문명 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com.webview. 를 반드시 넣어주셔야 합니다.
입력 예) com.webview.rebuilder
앱 닉네임은 사이트명이나 상호명, 앱이름 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디버그 서명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력을 마치셨다면 [앱등록] 을 클릭해주세요.
다음페이지로 넘어간다면, 입력하신 패키지명 (com.webview.앱영문명) 을 메모장에 메모해주세요.
[google-services.json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다운을 받으셨다면 [다음] 을 클릭해주세요.
Groovy(build.gradle) 선택하신 후 [다음] 을 클릭해주세요.
앱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콘솔로 이동] 을 클릭하시면 메인으로 이동 됩니다.
1-4. 비공개 키파일 생성하기
거의 다왔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세요.
저도 이거 작성하느라 무쟈게 힘들었습니다. 리빌더화이팅.
화면 상단에 아까 입력하신 이름으로 앱이 생성된게 보이신다면,
좌측 상단에 [프로젝트 개요] 메뉴 옆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젝트 설정] 으로 이동해주세요.
프로젝트 설정으로 오셨다면 상단 탭메뉴에서 [서비스 계정] 을 클릭하세요.
화면 아래쪽에 있는 [새 비공개 키 생성] 을 클릭하세요.
키파일은 버튼 클릭시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중요한 파일이므로 파일을 타인에게 공개하거나 해서는 안됩니다.
친절하게 중요한 파일임을 알려줍니다.
[키 생성] 을 클릭하면 json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rebuilder-demo-a4cc0-firebase-adminsdk-au83h-41e4b5df03.json 과 같은식으로 저장됩니다.
이름이 너무 긴 관계로 임의파일명으로 변경해주세요.
가이드에서는 key.json 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이제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바탕화면에 1-3에서 다운로드 했던 google-services.json 파일과,
방금 이름을 변경했던 key.json 파일이 있다면 잘 하셨습니다. (파일아이콘은 무시해주세요. 다를 수 있습니다.)
2. 리빌더 앱관리 설정하기
2-1. 파일 업로드하기
위 단계에서 이름을 변경했던 key.json 파일을 사용하시는 웹서버(웹호스팅)에 FTP 프로그램으로 접속하여 업로드 해주세요.
업로드 위치는 /data/push/key.json 입니다.
2-2. 앱관리 설정하기
관리자모드 > 빌더설정 > 앱관리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앱관리] 메뉴가 없다면 리빌더 공식홈페이지 > 유료기능 다운로드 에서 [안드로이드 하이브리드 웹앱 + Push 알림] 기능을 다운로드 후 설치해주세요.
바로가기 > https://rebuilder.co.kr/membership/30
설치가 되셨다면 관리자모드 > 빌더설정 > 앱관리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스크롤을 내리시면 [FCM 설정] 섹션이 있습니다.
FCM 패키지명, FCM 프로젝트 ID, FCM 비공개키파일 항목을 모두 입력 하시고
[확인] 을 클릭해주시면 설정은 마무리 됩니다.
[FCM 패키지명]
1-3 에서 설정했던 com.webview.앱영문명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FCM 프로젝트 ID]
1-4 에서 이동했던 [프로젝트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내 프로젝트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샷참조)
[FCM 비공개키파일]
위에서 임의파일명으로 변경했던 파일명 key.jso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1-3 에서 다운로드 했던 google-services.json 파일은
신청서에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창을 닫아주시고, 신청을 계속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