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더 다운로드
리빌더 2.1.5 (오류수정)
* 마켓 > 주문시 포인트 영역 CSS를 추가 하였습니다.
* 마켓 > 주문시 무통장입금 영역 CSS를 추가 하였습니다.
* 마켓 > 옵션 및 추가옵션 워딩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마켓 > 알림 사전작업 코드를 추가 하였습니다.
* 마켓 > 원활한 업데이트를 위해 입점기능의 일부 코드를 병합하였습니다.
* 마켓 > 팝업코드가 누락된 문제를 수정 하였습니다.
* 미니홈의 포인트 내역에 링크를 추가 하였습니다.
* 미니홈 상단의 불필요한 영역을 제거하고, UI를 개선 하였습니다.
* 커뮤니티를 사용하지 않는 설정에서 모바일 버전 하단에 고정되는 마켓전용 버튼영역에 css가 적용되지않던 문제를 수정 하였습니다.
* 앱 사용시 토큰정보를 수집하는 코드가 누락되어 추가 하였습니다.
* /theme/rb.basic/rb.layout_hd/basic_row/ 헤더스킨에 style.css 파일이 누락되어 추가 하였습니다.
* 구독을 광범위하게 사용하기 위해 일부 변수를 수정하였습니다.
* 구독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독+알림 1.1.2 버전으로 반드시 업데이트 해주세요.
* 그누보드 공식 5.6.7 업데이트 : [위시리스트에서 주문하기시 상품이 잘못 장바구니 담기되는 오류 수정] 을 적용하였습니다.
* 빌더의 버전을 2.1.5로 변경 하였습니다.
* 업데이트 완료 후 반드시 컨트롤+F5 또는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을 제거해주세요.
* 2.1.5에 진행하지 못한 오류수정은 다음버전에서 배포될 예정입니다.
그누보드 리빌더 2.1.5
자세한 활용방법은 사용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설치 가이드
1. 그누보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후 설치 합니다.
2. 첨부파일 Rebuilder_2.1.5.zip 을 다운로드 > 압축해제 하신 후 그누보드가 설치된 폴더로 업로드 해주세요.
전체 설치가 필요 없으신 분은 업데이트 파일을 덮어주세요.
Rebuilder_2.1.5_update.zip (업데이트)
업데이트 파일로 패치만 하시는 경우 누락되는 버전 없이 모두 패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3. 관리자모드 > 빌더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주의사항 정독 후 [DB 테이블 설치하기] 를 클릭 합니다.
5. 테이블 설치 후 [DB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환경설정 > 테마설정 에서 GNUBOARD Rebuilder Basic 테마를 적용 합니다.
7. 테마적용 직후 뜨는 팝업창에서 [확인] 을 클릭합니다.
[확인] 을 클릭하지 못하셨다면 환경설정 > 기본환경설정 에서
[테마 스킨설정 가져오기] 클릭후 [확인]
[테마 회원스킨설정 가져오기] 클릭후 [확인]
메뉴를 설정하고, 게시판 스킨을 변경하신 다음
메인페이지로 이동하셔서 하단의 [모듈추가] 버튼을 통해
메인페이지를 구성하시면 됩니다.
관리자모드 > 빌더설정 > 라이선스키를
공식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라이선스 페이지에서 등록해주셔야
DB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리빌더는,
그누보드(영카트) 기반 확장형 빌더 입니다.
그누보드의 핵심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추가기능 및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코어파일의 수정을 지양하며,
복잡하지 않은 간결한 파일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누보드(영카트) 최신 버전에서 파일업로드 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누보드의 기본기능을 바탕으로 더욱 직관적이고 쉽게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가기능과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그누보드의 프론트 구조를 개선하여 사용자 경험을 높히고,
웹사이트 개발과 커스터마이징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부터 쇼핑몰, 그리고 플랫폼 까지!
가볍게 만들고 묵직하게 확장해보세요.
지속적인 고도화와 기능추가를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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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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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문의 : cs@false9.co.kr / 010-6466-3355
신청 이후 담당자가 개별연락 드리고 있습니다.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가 동일한 경우 자동처리 됩니다.
결제예정 금액 : 0 (VAT별도)
하나은행(KOEXKRSE) : 258-910104-00407 / 김은정(인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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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웹앱 및 푸시알림을 사용하기위한 A-Z!
잘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1. FCM (Firebase Cloud Messaging) 세팅하기
1-1. 시작하기
https://console.firebase.google.com?hl=ko 으로 접속하여 [시작하기] 를 클릭합니다. FCM은 구글계정이 있으면 무료로 사용 가능 합니다.

1-2. 프로젝트 생성하기
[프로젝트 시작하기] 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앱이름(사이트명, 상호명)을 영문으로 입력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입력하셨다면 [계속] 을 클릭해주세요.

애널리틱스 사용설정을 활성화 해주시고(선택사항)
[계속] 을 클릭해주세요.

애널리틱스 위치를 [대한민국] 또는 거주국가를 선택하시고 약관 동의 후 [프로젝트 만들기] 를 클릭해주세요.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계속] 을 클릭하시면 FCM메인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1-3. 앱 생성하기
이전 단계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했습니다.
이제 프로젝트안에 안드로이드 앱을 생성해보겠습니다.
FCM 메인 중앙에 주황색 동그란 버튼이 3개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안드로이드 로고)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앱등록 창이 오픈 됩니다.
안드로이드 패키지 이름 및 앱 닉네임을 입력하세요.
패키지 이름은 반드시 com.webview.앱영문명 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com.webview. 를 반드시 넣어주셔야 합니다.
입력 예) com.webview.rebuilder
앱 닉네임은 사이트명이나 상호명, 앱이름 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디버그 서명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력을 마치셨다면 [앱등록] 을 클릭해주세요.
다음페이지로 넘어간다면, 입력하신 패키지명 (com.webview.앱영문명) 을 메모장에 메모해주세요.

[google-services.json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다운을 받으셨다면 [다음] 을 클릭해주세요.

Groovy(build.gradle) 선택하신 후 [다음] 을 클릭해주세요.

앱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콘솔로 이동] 을 클릭하시면 메인으로 이동 됩니다.

1-4. 비공개 키파일 생성하기
거의 다왔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세요.
저도 이거 작성하느라 무쟈게 힘들었습니다. 리빌더화이팅.
화면 상단에 아까 입력하신 이름으로 앱이 생성된게 보이신다면,
좌측 상단에 [프로젝트 개요] 메뉴 옆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젝트 설정] 으로 이동해주세요.

프로젝트 설정으로 오셨다면 상단 탭메뉴에서 [서비스 계정] 을 클릭하세요.

화면 아래쪽에 있는 [새 비공개 키 생성] 을 클릭하세요.
키파일은 버튼 클릭시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중요한 파일이므로 파일을 타인에게 공개하거나 해서는 안됩니다.

친절하게 중요한 파일임을 알려줍니다.
[키 생성] 을 클릭하면 json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rebuilder-demo-a4cc0-firebase-adminsdk-au83h-41e4b5df03.json 과 같은식으로 저장됩니다.
이름이 너무 긴 관계로 임의파일명으로 변경해주세요.
가이드에서는 key.json 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이제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바탕화면에 1-3에서 다운로드 했던 google-services.json 파일과,
방금 이름을 변경했던 key.json 파일이 있다면 잘 하셨습니다. (파일아이콘은 무시해주세요. 다를 수 있습니다.)

2. 리빌더 앱관리 설정하기
2-1. 파일 업로드하기
위 단계에서 이름을 변경했던 key.json 파일을 사용하시는 웹서버(웹호스팅)에 FTP 프로그램으로 접속하여 업로드 해주세요.
업로드 위치는 /data/push/key.json 입니다.
2-2. 앱관리 설정하기
관리자모드 > 빌더설정 > 앱관리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앱관리] 메뉴가 없다면 리빌더 공식홈페이지 > 부가기능 다운로드 에서 [안드로이드 하이브리드 웹앱 + Push 알림] 기능을 다운로드 후 설치해주세요.
바로가기 > https://rebuilder.co.kr/membership/30
설치가 되셨다면 관리자모드 > 빌더설정 > 앱관리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스크롤을 내리시면 [FCM 설정] 섹션이 있습니다.
FCM 패키지명, FCM 프로젝트 ID, FCM 비공개키파일 항목을 모두 입력 하시고
[확인] 을 클릭해주시면 설정은 마무리 됩니다.

[FCM 패키지명]
1-3 에서 설정했던 com.webview.앱영문명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FCM 프로젝트 ID]
1-4 에서 이동했던 [프로젝트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내 프로젝트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샷참조)
[FCM 비공개키파일]
위에서 임의파일명으로 변경했던 파일명 key.jso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1-3 에서 다운로드 했던 google-services.json 파일은
신청서에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창을 닫아주시고, 신청을 계속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