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1:1채팅) 배포된 후 고민이 생겼습니다.
sir에서 공개해 주신 것 보다 많은 부분 업데이트 되고 안정화되어 너무 좋습니다.
그런데, 쪽지와 1:1채팅이 분리가 되어 어떤 용도로 구분해서 사용할지 고민이 생겼습니다. ㅎㅎ
쪽지를 시스템 메세지 전송의 용도로 사용하고 ( 조금 커스텀을 해야겠지만 )
1:1채팅을 쪽지 및 대화 중심으로 사용할까요?
아이디어 댓글 부탁드립니다 ^^
- 이전글1.5.13 을 위해 또 달립니다..2024.07.25
- 다음글가운댓 줄 그음은 뭘가요?ㅋ2024.07.25
댓글목록
답변 감사합니다.
기존 쪽지 기능을 죽이지 않고 활용쪽에 무게를 둔다면 알림으로 사용하는게 가장 좋겠군요.
다만, sir에서 쪽지에 알림(시스템 메세지 등) 기능을 추가하지 않는 부분도 말씀하신 부하 부분이 검증이 되지 않아 보류한 것일 수도 있겠네요.
또한 쪽지 기능만 사용할 경우 대화와 시스템 메세지 구분이 애매할 수도 있고, 같이 사용할 경우 누적되는 메세지 구분이 용이하지 않은 부분도 있어 sir에서 쪽지에 알림 기능을 추가하지 않았을 수도 있겠네요.
행복한 선택의 고민입니다^^
2024-07-25 07:30
저는 이렇게 생각해보지는 않았어요.
사용자 마다 쪽지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채팅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서 둘다 있으면
사용자가 좋아하는걸 쓰겠지 하는 생각이었거든요.
관리자가 어느한쪽을 선택해서 운영하는것보다 운영상의 문제가 없다면 사용자들이 선택해서 사용하게 하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그래서 전 특별히 쪽지와 채팅의 기능을 나누지 않고 그대로 있는데에 한표입니다.
다만 채팅에서는 좀더 자유롭게 자동답변이나 특정 내용을 설정할수 있는 기능만 있으면 사용자들도 사용하기 더 편리할것 같아요.
2024-07-25 10:22
맞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선택하게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사용자의 경험치가 달라 간혹 마음으로 짜쯩내는 경우가 있거던요. 저도 익숙하지않은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용했던 기능들이 있는데 세월이 지나 더 좋은 기능이 있는걸 보고 속으로 욕했던 경험이 있어요 ㅎㅎ
비슷한 기능으로 더 좋은 것이 있다면, 혼동되지 않게 미리 선택을 해 주는 것도 나쁘지 않고 홈 구성할 때도 고민이 적어질 것 같아서요.. ㅎㅎ
어찌 되었던 선택은 운영자의 몫이니 이곳에 다양한 의견이 있으면 운영하시 분들이 참고하시고 선택할 수 있을꺼 같아요^^ 감사합니다.
2024-07-25 11:34
구매문의 : cs@false9.co.kr / 010-6466-3355
신청 이후 담당자가 개별연락 드리고 있습니다.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가 동일한 경우 자동처리 됩니다.
결제예정 금액 : 0 (VAT별도)
하나은행(KOEXKRSE) : 258-910104-00407 / 김은정(인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