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자료실

2024.11.16 22:15

포인트선물 기능

안녕하세요 자료실을 올리는건 오랜만이네요.


유저자료실에 올릴까 멤버쉽자료실에 올리까 고민끝에 유로화하기전에 조금이나마 도움되실분에게 멤버쉽에 올렷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포인트선물 기능을 유로화 나오기전에 임시로 쓰임이 되길 바랍니다.


코어쪽에 겹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js 포인트 창 아래 포인트 선물 창이 추가 이외에는 변경된건 없습니다.


/**
 * 포인트 창
 **/
var win_point = function(href) {
    var new_win = window.open(href, 'win_point', 'left=100,top=100,width=600, height=600, scrollbars=1');
    new_win.focus();
}

/**
 * 포인트 선물 창
 **/
var gift_point = function(href) {
    var new_win = window.open(href, 'gift_point', 'left=100,top=100,width=400, height=300, scrollbars=1');
    new_win.focus();
}


추가된 파일위치는
/rb 폴더내

1. check_user.php


    AJAX 기반 회원 확인:

  • 입력된 회원 아이디를 서버로 전송해 존재 여부를 확인.
  • 결과에 따라 이름 표시 및 선물하기 버튼 활성화.
2. point_gift_update.php

1. 입력 데이터 검증

  • POST 요청으로 전송된 데이터를 받아, 필수 값들이 누락되지 않았는지 확인.
  • 예를 들어:
    • 받는 회원 ID가 존재하는지 확인.
    • 선물할 포인트가 숫자이며 최소 금액 이상의 값인지 확인.

2. 수수료 계산 및 포인트 차감

  • 선물할 포인트에 대해 수수료를 계산하고, 발송자의 총 포인트에서 수수료와 선물 포인트를 차감.

3. 포인트 적립

  • 수신자의 포인트를 증가시키고, 관련 로그를 기록.

4. 기타 처리

  • 쪽지 발송:
    • 선물을 받은 회원에게 쪽지를 발송하여 알림.
  • 관리자 수수료 적립:
    • 수수료를 별도의 관리자 계정으로 적립.
  • 로그 기록:
    • 선물 내역을 로그 파일 또는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에 기록.

5. 결과 반환

  • 선물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는지, 또는 오류가 발생했는지 결과를 반환.



/rb/mod/point 폴더내

point_gift.skin.php

주요 용도

  1.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구성

    • 사용자가 포인트 선물을 하기 위한 입력 필드 제공:
      • 받는 회원 아이디 입력.
      • 선물할 포인트 입력.
      • 메시지 입력 필드.
    • 입력값을 확인하거나 유효성을 검증하기 위한 버튼(예: "확인" 버튼).
    • 선물하기 버튼.
  2. 필드 유효성 검사

    •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의 유효성을 간단히 클라이언트 측에서 검사(예: JavaScript로 "받는 회원 아이디가 비어있으면 경고" 등).
    • 예: 최소 포인트, 필수 입력값 등.
  3. 알림 메시지 표시

    • 포인트 선물 성공 또는 실패 시 사용자에게 결과를 표시하는 부분을 담당.
    • 성공 예: "???? 포인트를 성공적으로 선물했습니다!"
    • 실패 예: "존재하지 않는 회원입니다." 또는 "포인트가 부족합니다."
  4. 서버와의 통신

    • point_gift_update.php로 사용자 입력값을 POST 방식으로 전송.
    • 전송된 데이터를 처리한 후, 반환된 결과를 기반으로 화면에 성공/실패 메시지를 출력.
  5. 스타일 및 레이아웃

  • CSS 스타일을 활용해 화면 디자인을 구성
  • 버튼, 입력 필드, 메시지 영역 등을 보기 좋게 배치.

/rb/mod/point 폴더내 각각 파일

    <div class="new_win_con2">
       <ul class="win_ul">
           <li class="selected"><a href="<?php echo G5_URL ?>/rb/point.php">보유포인트</a></li>
           <?php if(isset($pnt['pnt_add_use']) && $pnt['pnt_add_use'] == 1) { ?>
           <li class=""><a href="<?php echo G5_URL ?>/rb/point.php?types=add">포인트충전</a></li>
           <?php } ?>
           
           <?php if(isset($pnt['pnt_acc_use']) && $pnt['pnt_acc_use'] == 1) { ?>
           <li class=""><a href="<?php echo G5_URL ?>/rb/point.php?types=acc">포인트출금</a></li>
           <?php } ?>
           <li class=""><a href="<?php echo G5_URL ?>/rb/point.php?types=gift">포인트선물</a></li>
           <div class="cb"></div>
       </ul>


포인트 출금 아래 추가시 상단탭에 바로가기버튼 생성이 됩니다.

           <li class=""><a href="<?php echo G5_URL ?>/rb/point.php?types=gift">포인트선물</a></li>



이파일내의 css 색상이나 변경해서 쓰이시면 되실것같습니다.



----------------------------------------------------


rb폴더내 point.php파일내의

if ($types == "add") {
    $g5['title'] = '포인트 충전';
    include(G5_PATH.'/rb/rb.mod/point/point_add.skin.php');
} else if ($types == "acc") {
    $g5['title'] = '포인트 출금';
    include(G5_PATH.'/rb/rb.mod/point/point_acc.skin.php');
} else if ($types == "gift") { // 선물하기 추가
    $g5['title'] = '포인트 선물';
    include(G5_PATH.'/rb/rb.mod/point/point_gift.skin.php'); // 경로를 절대 경로로 지정

추가하시면 상단탭이 나올겁니다.!


유로버전 나오기전까지 많이 부족하지만 잘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빌더 많은 활성화되어 더더욱 발전되는 리빌더가 되길 기원합니다!!



<실제적용한 이미지>


0428c3940692e82d95e078363d5eedb4_1731763033_8996.png
0428c3940692e82d95e078363d5eedb4_1731763033_9433.png
0428c3940692e82d95e078363d5eedb4_1731763033_7996.png
0428c3940692e82d95e078363d5eedb4_1731763090_9267.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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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청 및 FCM 가이드
      안드로이드 웹앱 및 푸시알림을 사용하기위한 A-Z!
      잘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1. FCM (Firebase Cloud Messaging) 세팅하기

      1-1. 시작하기
      https://console.firebase.google.com?hl=ko 으로 접속하여 [시작하기] 를 클릭합니다. FCM은 구글계정이 있으면 무료로 사용 가능 합니다.




      1-2. 프로젝트 생성하기
      [프로젝트 시작하기] 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앱이름(사이트명, 상호명)을 영문으로 입력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입력하셨다면 [계속] 을 클릭해주세요.




      애널리틱스 사용설정을 활성화 해주시고(선택사항)
      [계속] 을 클릭해주세요.




      애널리틱스 위치를 [대한민국] 또는 거주국가를 선택하시고 약관 동의 후 [프로젝트 만들기] 를 클릭해주세요.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계속] 을 클릭하시면 FCM메인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1-3. 앱 생성하기
      이전 단계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했습니다.
      이제 프로젝트안에 안드로이드 앱을 생성해보겠습니다.

      FCM 메인 중앙에 주황색 동그란 버튼이 3개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안드로이드 로고)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앱등록 창이 오픈 됩니다.
      안드로이드 패키지 이름 및 앱 닉네임을 입력하세요.

      패키지 이름은 반드시 com.webview.앱영문명 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com.webview. 를 반드시 넣어주셔야 합니다.
      입력 예) com.webview.rebuilder

      앱 닉네임은 사이트명이나 상호명, 앱이름 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디버그 서명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력을 마치셨다면 [앱등록] 을 클릭해주세요.
      다음페이지로 넘어간다면, 입력하신 패키지명 (com.webview.앱영문명) 을 메모장에 메모해주세요.





      [google-services.json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다운을 받으셨다면 [다음] 을 클릭해주세요.




      Groovy(build.gradle) 선택하신 후 [다음] 을 클릭해주세요.




      앱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콘솔로 이동] 을 클릭하시면 메인으로 이동 됩니다.




      1-4. 비공개 키파일 생성하기
      거의 다왔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세요.
      저도 이거 작성하느라 무쟈게 힘들었습니다. 리빌더화이팅.

      화면 상단에 아까 입력하신 이름으로 앱이 생성된게 보이신다면,
      좌측 상단에 [프로젝트 개요] 메뉴 옆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젝트 설정] 으로 이동해주세요.




      프로젝트 설정으로 오셨다면 상단 탭메뉴에서 [서비스 계정] 을 클릭하세요.





      화면 아래쪽에 있는 [새 비공개 키 생성] 을 클릭하세요.

      키파일은 버튼 클릭시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중요한 파일이므로 파일을 타인에게 공개하거나 해서는 안됩니다.





      친절하게 중요한 파일임을 알려줍니다.
      [키 생성] 을 클릭하면 json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rebuilder-demo-a4cc0-firebase-adminsdk-au83h-41e4b5df03.json 과 같은식으로 저장됩니다.
      이름이 너무 긴 관계로 임의파일명으로 변경해주세요.
      가이드에서는 key.json 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이제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바탕화면에 1-3에서 다운로드 했던 google-services.json 파일과,
      방금 이름을 변경했던 key.json 파일이 있다면 잘 하셨습니다. (파일아이콘은 무시해주세요. 다를 수 있습니다.)




      2. 리빌더 앱관리 설정하기

      2-1. 파일 업로드하기
      위 단계에서 이름을 변경했던 key.json 파일을 사용하시는 웹서버(웹호스팅)에 FTP 프로그램으로 접속하여 업로드 해주세요.
      업로드 위치는 /data/push/key.json 입니다.

      2-2. 앱관리 설정하기
      관리자모드 > 빌더설정 > 앱관리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앱관리] 메뉴가 없다면 리빌더 공식홈페이지 > 유료기능 다운로드 에서 [안드로이드 하이브리드 웹앱 + Push 알림] 기능을 다운로드 후 설치해주세요.
      바로가기 > https://rebuilder.co.kr/membership/30

      설치가 되셨다면 관리자모드 > 빌더설정 > 앱관리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스크롤을 내리시면 [FCM 설정] 섹션이 있습니다.
      FCM 패키지명, FCM 프로젝트 ID, FCM 비공개키파일 항목을 모두 입력 하시고
      [확인] 을 클릭해주시면 설정은 마무리 됩니다.




      [FCM 패키지명]
      1-3 에서 설정했던 com.webview.앱영문명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FCM 프로젝트 ID]
      1-4 에서 이동했던 [프로젝트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내 프로젝트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샷참조)

      [FCM 비공개키파일]
      위에서 임의파일명으로 변경했던 파일명 key.jso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1-3 에서 다운로드 했던 google-services.json 파일은
      신청서에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창을 닫아주시고, 신청을 계속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