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5.04.06 23:42

안녕하세요. 펄스나인 입니다.

안녕하세요. 펄스나인 입니다.


저희 리빌더와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점,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그동안 저희는 상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대응하며 지켜보고 있었지만, 
이제는 이 사안에 대해 회원 여러분께 정확히 말씀드리고,  함께 이 상황을 이겨내야 할 때라고 판단하여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3월 26일(수) 오후 1시경, 
저희는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인물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해당 인물은 리빌더 멤버십 계약 1건당 100만원을 요구하는 협박성 메시지를 전달해왔습니다.


당시에는 공격이 발생한 사실을 파악하지 못했고, 호스팅사인 스마일서브 측으로부터도 별다른 경고나 통보가 없었기에 크게 대응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후 여러분께서도 직접 체감하신 바와 같이,

며칠간 무차별적인 대규모 DDoS 공격이 이어졌고, 서비스 전체가 불안정한 상태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공격의 규모는 하루 평균 약 300TB에 달했습니다. 


WAF 방화벽을 통해 차단을 시도했지만, 트래픽 유입량이 워낙 거대해 방어 한계를 초과하였고, 
이로 인해 서버 접근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이 반복되었습니다.


계속되는 장애에 대해 일부 회원분들께서 서버 IP 변경이나 다양한 의견을 주셨습니다만,

현실적으로 IP 변경이나 해외 IP 차단은 의미가 없었습니다.


공격자는 좀비 PC 및 감염된 스마트폰을 이용해 통신 3사(KT, SKT, LGU+)의 국내 IP를 통해 우회 공격을 감행했고, 디도스 방어존에 입주했음에도 공격 물량 자체로 인해 피해가 재현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처럼 물리적 인프라의 한계를 넘어선 정교하고 지속적인 공격 속에서,

일부 분들께서는 "차라리 공격자의 요구를 수락하는 것이 낫지 않겠냐"는 말씀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요구를 받아들이는 선택은 결코 모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공격자의 요구사항을 수락한다면 당장의 공격은 멈췄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순간부터 취약점이나 약점을 빌미로 삼아 추가적인 금전 요구를 할 것이며, 심지어는 저희를 넘어, 여러분 각자의 개인정보나 계정까지 협박의 대상으로 삼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첨부한 사진에서처럼, 실제로 공격자는

리빌더 멤버십 사용자와 고객들에게도 직접적인 피해를 주겠다는 위협을 반복하였고,

수일에 걸쳐 협박성 발언과 함께 대화를 강요하며 4월 5일(토)까지도 심리적 압박을 지속해왔습니다.


현재 저희는 부산경찰청 사이버 수사대에 피해사실을 신고하였습니다.
공격이 시작된 직후부터, 소스코드 및 로그에 대한 전수조사와 외부 업체를 통한 취약점 분석, 

그리고 서비스 전반에 대한 긴급 점검과 보안 강화 작업을 신속히 진행하였습니다.


현재까지도 그누보드의 취약점이나,

리빌더 사용 환경, 외부 침입 가능성 등 모든 시나리오를 열어두고

철저하게 조사하고 있습니다.


공격으로 서비스가 원할하지 않은 사이에 SIR.KR에 올라온

피해자 사칭 글 2건에 대해서도 말씀드리자면, 해당 작성자들은 실제 구매자가 아니었으며,공격자의 IP와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이들이 불법 토토 및 카지노 사이트와 연관되어 있다는 제보를 받았고, 현재 1차적인 사실관계를 검토한 뒤 관련 내용을 참고자료로 정리해 제출을 준비 중입니다.


처음에는 그누보드 사용자 여러분께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싶다는 마음뿐이었는데,

지금은 모든 상황이 참으로 부담스럽고 힘겹게 느껴집니다.


이 공격이 여기서 끝나지 않을 수도 있고, 예상치 못한 2차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위에 한 번 굴복하면, 그 순간부터 우리가 지켜온 시스템, 질서, 그리고 회원 개개인의 권리까지도 위협받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지금의 이 결정은 무겁고 어렵지만, 우리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할

기본적인 신뢰와 안전, 그리고 공동체의 존엄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이라 믿고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앞으로도 협박에 굴복하지 않으며, 기술적・법적

모든 수단을 동원해 단호하게 대응하겠습니다.


이용 중 이상 징후가 발생하거나 의심스러운 상황이 확인되면,

언제든지 리빌더 공식 홈페이지 1:1문의 또는 카카오채널 (http://pf.kakao.com/_kJIEK/chat)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리며,
앞으로 더욱 믿을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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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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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egun미니홈 1:1 대화하기  오래 전

    도대체 공격 의뢰한 사람이 누군지 몰라도 악랄하네요. 대화로 풀어야지...

    2025-04-07 08:54

    profile_image
    no_profile 우루사100mg미니홈 1:1 대화하기  오래 전

    대화가 아닌 돈입니다. 의뢰도 돈 받고 할듯한데요. 돈 안주면 피해 준다는 대상입니다. 대화는 법으로 하는게 맞을 듯 합니다.

    2025-04-07 10:11

    profile_image
    no_profile 민트다이어리미니홈 1:1 대화하기  오래 전

    그런 일들이 있었군요. 얼마나 고생하셨을지 느껴집니다. 
    호사다마(好事多魔)라는 말이 있습니다.
    좋은 일에는 방해가 많이 따른다거나 좋은 일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많은 풍파를 겪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더 좋은 일이 있으려 잠시 힘들다 생각하시고 잘 이겨내시기를 바랍니다.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2025-04-07 09:58

    profile_image
    bank365미니홈 1:1 대화하기  오래 전

    할말이 없네요...
    의뢰에... 회원정보와 사이트 안정성을 빌미로 금전적 요구 협박에...
    심적으로 엄청 부담 되실것 같습니다.
    뭐라 말씀드려야 할지.... 조차... 조심스럽네요
    그저 이번 사태가 어서 빨리 종식되고, 범인이 잡히길 바라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힘내시라는 말 조차 조심스러울 정도로 많은 심적 부담이 있을걸 알기에...
    그저 옆에서 지켜 보기밖에 할게 없군요....
    빠른 검거와 사이트 안정화가 조속히 되길 바라는 바 입니다.

    2025-04-07 15:47